놀라지마시고 웃으면서 처리하 실 수 있게끔 정확하게 내용 정리드리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 자주 확인을 해주고 부족하면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으니 적어도 여름과 겨울이 오기 전에 공기압 체크를 한 번씩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두번째에도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되면, 보험사 긴급 출동을 부르세요
운행에도 큰 문제는 없지만 고속주행이나 장거리 운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나치게 공기압이 높은 타이어도 마찬가지로 문제가 됩니다. 타이어가 부풀어 오르고 도로와 접촉하는 타이어 트레드의 양이 줄어들어요.
만약 공기를 주입하고도 같은 현상이 계속 발생된다면 미세하게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으니 그럴 땐 타이어 정비 업소에 가셔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작은 못이라도 박혀있을지도 모릅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은 낮아진 공기압의 타이어 위치까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어느 쪽 타이어에 이상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한눈에 봐도 공기압이 빠진 것이 보이거나, 구멍이 뚫렸다면 안전한 곳에 정차하신 후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더 이상 주행은 위험하고, 스페어타이어가 없다면 운전자가 직접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단위 설정 후 내 차에 맞는 공기압을 +,-로 선택 후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면 됩니다.
빨간색은 지금 상당히 위험하거나 차량에 심각한 고장이 발생했을 때 켜지며 계기판에 빨간색 무언가 표시되면 그때는 주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주황색은 차량에 이상이 있으니 주의를 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 타이어 리페어 킷에 시거잭을 이용하여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컴프레셔가 있고 공기압 체크도 할 수 있기 때문이 이 작은 컴프레셔로 모자란 타이어 공기압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타이어 공기압에 불일치가 있다고 가정하면(이것이 애초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켜진 이유일 가능성이 높음) more info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공기를 빼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맞춰야 합니다.
타이어는 대기압력과 기온,차량의 주행속도등의 이유로 공기압이 틀려집니다.